[운영] 2020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코딩랜드
    • 01
      코딩랜드
    • 입구에서 만난 안내봇
      인공지능 안내봇
      자율주행 사파리버스
      사파리에서 생긴 일
      나만의 수제 햄버거
      으시시한 유령의 집
      높이높이 바이킹
      친구와 함께 범퍼카
      코딩랜드로 놀러와!
    입구에서 만난 안내봇
    배우기
    01 코딩랜드
    입구에서 만난 안내봇

    평생 꿈꿔왔던 코딩랜드에 도착한 웬디! 하지만 코딩랜드를 살펴보니 아무도 보이지 않고 그저 조용히 바람 소리만 들렸습니다.

     "아무도 없어요?"

    웬디가 큰 소리로 외쳤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잔뜩 실망한 웬디는 코딩랜드 입구를 둘러보다가 전원이 꺼진 로봇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웬디는 잠깐 망설이다가 로봇의 전원 버튼을 눌렀습니다.

    '삐-'

    이상한 알림음과 함께 로봇에 불이 들어왔습니다! 놀란 웬디는 한 걸음 뒤로 물러났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코딩랜드 안내봇입니다."

    로봇이 말하자 웬디는 더욱 당황했지만 그래도 조심스럽게 로봇쪽으로 다가갔습니다.

    "질문이 있으신가요?"

    "코딩랜드에 왜 아무도 없는거야?"

    "이틀 전, 누군가 코딩랜드에 코드 증발 마법을 걸고 사라졌습니다."

    웬디는 왠지 모르게 안내봇이 슬퍼하는 것 같았습니다.

    "마법에 걸린 놀이기구들이 멈추자 아무도 찾아오지 않았어요 ."

    안내봇의 말을 들은 웬디는 잠시 생각한 뒤 대답했습니다.

    "놀이기구에서 사라진 코드를 다시 입력하면 되는거지?"

    웬디의 대답을 들은 안내봇은 기쁜 목소리로 말했어요.

    "코딩을 할 줄 아시나요?"

    신난 안내봇은 자리에서 일어나려다가 넘어지고 말았습니다.

    "저한테 심어진 코드도 일부 사라진 것 같습니다."

    "앗, 내가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줄게!"

    실습 내용

    스크래치의 가장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혀볼까요? 적절한 블록을 조합하여 안내봇이 양 옆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어봅시다.

    만약 안내봇이 양 옆으로 이동하는 코드를 완성했다면, 안내봇이 좀 더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코드를 수정해봅시다.


    코드봇의 모양은 입구_로봇1, 입구_로봇2, 입구_로봇3이 다음과 같은 모양 순서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