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2020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코딩랜드
    • 01
      코딩랜드
    • 입구에서 만난 안내봇
      인공지능 안내봇
      자율주행 사파리버스
      사파리에서 생긴 일
      나만의 수제 햄버거
      으시시한 유령의 집
      높이높이 바이킹
      친구와 함께 범퍼카
      코딩랜드로 놀러와!
    인공지능 안내봇
    배우기
    01 코딩랜드
    인공지능 안내봇

    "이제 움직일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안내봇이 이리 저리 움직이며 웬디에게 감사인사를 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다행이야. 이제 어디를 고치면 될까?"

    "따라오세요! 매표소로 안내하겠습니다."

    안내봇은 웬디를 이끌고 매표소로 향했습니다.

    "사실 저는 매표소 앞에서 놀이기구를 추천해주는 안내로봇입니다."

    "그런데 왜 입구에 있었던거야?"

    "깜짝 놀라 입구까지 도망쳤지만 마법에 걸려버렸습니다."

    웬디와 안내봇은 금새 매표소에 도착했습니다. 안내봇은 잠시 가만히 있더니 당황스러운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놀이기구를 추천해주는 코드도 사라졌네요."

    안내봇이 실망한 모습을 보이자 웬디도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다시 손님들에게 놀이기구를 추천할 수 있도록 내가 도와줄게."

    웬디는 자신이 코딩랜드에서 가장 먼저 만난 안내봇을 위해 코드 블록을 조립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습 내용

    코딩랜드에는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습니다. 어떤 걸 먼저 타야 할 지 고민하는 손님들에게 안내봇이 놀이기구를 추천할 수 있도록 코드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웬디가 안내봇에 저장되어 있던 코드를 위 내용까지 복구해놓았습니다. 위 코드는 놀이기구를 추천하는 안내봇이 첫 번째 질문으로 손님에게 동물을 좋아하는지 묻고, 동물을 좋아한다면 사파리를 추천하는 코드입니다.

    먼저 위 코드를 똑같이 작성한 다음,  블록 아래에 놀이기구를 추천하기 위한 질문을 추가해봅시다. 놀이기구를 추천하기 위해 물어봐야 할 질문을 작성하고, 그 대답에 따라 놀이기구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