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2020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코딩랜드
    • 01
      코딩랜드
    • 입구에서 만난 안내봇
      인공지능 안내봇
      자율주행 사파리버스
      사파리에서 생긴 일
      나만의 수제 햄버거
      으시시한 유령의 집
      높이높이 바이킹
      친구와 함께 범퍼카
      코딩랜드로 놀러와!
    자율주행 사파리버스
    배우기
    01 코딩랜드
    자율주행 사파리버스

    코드봇을 뒤로 하고 웬디는 코딩랜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자, 이번엔 뭘 고쳐볼까?"

    이리저리 둘러보던 웬디는 사파리 정거장에 멈춰선 버스를 발견했습니다.

    "사파리 투어 버스네? 편하게 버스를 타고 구경할 수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겠지?"

    버스에 올라탄 웬디는 저 멀리서 움직이는 곰과 사자를 발견했습니다.

    "음, 버스가 자동으로 움직이는 건 좋지만... 동물들과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어."

    잠시 고민한 웬디는 버스를 고치기 시작했습니다.

    실습 내용

    야생동물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사파리 체험! 동물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버스를 타고 사파리를 즐길 수 있도록 코드를 완성해주세요. 갑자기 튀어나오는 사자를 만나면 버스를 꼭 멈춰야 하는 점을 주의하세요!

    웬디가 버스 프로그램을 열어보니,

    1. 버스가 도로를 벗어나 안쪽 풀밭으로 접근하는 경우

    2. 버스가 도로를 벗어나 바깥쪽 풀밭에 접근하는 경우

    두 가지로 조건을 판단하는 코드만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블록을 이용하여 위 코드에

    1. 버스가 바깥쪽 풀밭에 접근하면 방향을 왼쪽으로 조금 회전하는 코드
    2. 버스가 안쪽 풀밭에 접근하면 방향을 오른쪽으로 조금 회전하는 코드
    3. 버스가 사자를 만나지 않았을 때 계속 앞으로 전진하는 코드

    를 추가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