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2020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코딩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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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시시한 유령의 집

    "겉모습부터 무서운 걸...?"

    불이 모두 꺼져있는 유령의 집에 도착한 웬디는 잔뜩 겁을 먹었습니다. 살짝 건물 안을 살펴보니 유령들이 마구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유령을 움직이는 코드는 계속 동작하는구나?"

    웬디는 유령의 집에 들어간 사람이 10초 동안 유령을 피해다닐 수 있도록 코드를 짜기 시작했습니다.

    실습 내용

    현재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4마리의 유령이 무작위로 움직일 겁니다. 또한, 유령의 집에 들어간 사람을 상하좌우 화살표 키로 움직일 수 있는 코드는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사람이 다음과 같이 행동하도록 코드를 작성해봅시다.

    1. 정해진 시간 동안 유령에 닿았는지 닿지 않았는지 판단합니다.
    2. 만약 유령에 닿았다면 '유령 정지' 신호를 보내고, '잡혔다!'라고 말합니다.
    3. 정해진 시간 동안 유령에 닿지 않았다면 '유령 정지' 신호를 보내고 '탈출 성공!'을 말합니다.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필요한 블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드를 모두 작성했다면 유령의 집을 좀 더 재밌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