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강좌! 유니티 2018] Zerodeg과 함께 공부해보기

절대강좌! 유니티 2018 책을 보며 같이 공부하자는 취지로 만든 영상입니다.

클래스 소개
난이도
보통
카테고리
프로그래밍 - 게임 개발
태그
유니티
추천 학습대상
- [절대강좌! 유니티] 책을 공부해보고 싶은데 책이 너무 두꺼워서 엄두를 못내고 있는 분
- C#은 어느정도 할 줄 아는데 유니티는 처음 접해보는 분
- 유니티로 게임을 완성해보고 싶은 분
- 유니티의 다양한 기능들을 배워보고 싶은 분
-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고 싶으신분

👌<절대강좌! 유니티 2018> 교재를 좀 더 쉽게 공부합시다👌

- 영상으로 만나는 '절대강좌! 유니티 2018' -


📝강좌 소개


🍬'절대강좌! 유니티 2018' 책을 따라가는 실습 영상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스스로 공부하는데 동기 부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작한 영상이기 때문에 어떤 날은 직접 설명하기도, 어떤 날은 짧게 요약하기도, 또 어떤 날은 실습한 영상을 컷 편집하여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런 영상이 처음이기에 시행착오가 있고 중구난방으로 보일 수 있으나, 그래도 책에 있는 모든 실습을 영상에 담았고 책을 보고 따라가기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너무나 부족한 것을 알지만 노력한 만큼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학습 목표


  • <절대강좌! 유니티 2018 공부해보기> 교재를 혼자 공부할 때 진행하기 힘들었던 실습을 원활히 수행합니다.



강의자 소개


Zerodeg
  •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고 관심 분야를 공부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체험하기
모두 펼치기
  • 01
    유니티 게임엔진 소개 및 개발준비
  • [절대강좌! 유니티]01.간단 책 소개와 유니티 설치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2.게임 개발 준비 실습해보기
  • 02
    게임 스테이지 제작
  • [절대강좌! 유니티]03.게임 스테이지 만들기 실습해보기
교육 과정
모두 펼치기
  • 01
    유니티 게임엔진 소개 및 개발준비
  • [절대강좌! 유니티]01.간단 책 소개와 유니티 설치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2.게임 개발 준비 실습해보기
  • 02
    게임 스테이지 제작
  • [절대강좌! 유니티]03.게임 스테이지 만들기 실습해보기
  • 03
    주인공 캐릭터 제작
  • [절대강좌! 유니티]04-1.주인공 캐릭터 제작 실습(?) 풀버전
    [절대강좌! 유니티]04-2.주인공 캐릭터 제작(캐릭터 이동, 따라다니는 카메라 등) 요약 설명!!
  • 04
    총알 발사 로직
  • [절대강좌! 유니티]05-1.총알 발사 로직 / 책보고 직접 실습해보기!!
    [절대강좌! 유니티]05-2.총알 로직 구현 / 마우스 클릭으로 총알 나가게 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5-3.총알 발사 궤적 효과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5-4.탄피 효과를 만들어보자!!
    [절대강좌! 유니티]05-5.총구 화염 효과 만들어보기!!
    [절대강좌! 유니티]05-6.스파크와 탄흔 효과를 구현해보자!!
    [절대강좌! 유니티]05-7.총으로 맞추면 드럼통이 폭발하게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5-8.한 프리팹으로 여러 Texture를 적용시키기(여러가지 색상의 드럼통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5-9.폭발한 지점 반경에 폭발력주기
    [절대강좌! 유니티]05-10.총소리와 드럼통 폭발음 적용하기!
  • 05
    적 캐릭터 제작
  • [절대강좌! 유니티]06-1.5단원 마무리 잡담과 메카님 애니메이션(강남스타일) 맛보기
    [절대강좌! 유니티]06-2.애니메이터 컨트롤러 사용해보기~
    [절대강좌! 유니티]06-3.애니메이션 루트모션 움직임 수정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4.내비게이션 이용해서 목적지까지 이동하게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6-5.코루틴으로 상태 감지 및 변경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6. 상태에 따라 애니메이션 변경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7.플레이어 발견하면 다가가서 총 쏘는 AI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6-8.자동 재장전 기능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09] 적 AI 총알 발사시키기
    [절대강좌! 유니티][06-10]메쉬로 만드는 총구 화염 - MuzzleFlash
    [절대강좌! 유니티][06-11] 적 AI 피격 및 혈흔 효과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12] 적 AI가 계속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버그 수정
    [절대강좌! 유니티][06-13] Sub State Machine으로 죽는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 06
    주인공 캐릭터 피격 및 타격감 구현
  • [절대강좌! 유니티][07-01] 주인공을 따라가는 카메라 직접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7-02]타격감을 위한 카메라 흔들림 효과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7-03] 레이어 충돌감지 및 플레이어 피격시 체력감소 구현
    [절대강좌! 유니티][07-04]적AI들을 생성하고 불규칙적으로 순찰하게 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7-05] 플레이어의 체력이 0이되면 적AI가 강남스타일을 추게하기ㅋㅋ
    [절대강좌! 유니티][07-06] Delegate 사용해서 코드 간결화하기
  • 07
    유니티 UI 시스템
  • [절대강좌! 유니티][08-01] 유니티UI를 이용하여 메뉴 만들고 버튼 이벤트 발생시키는법
    [절대강좌! 유니티][08-02] 피격시 Blood Screen 효과주기(핏빛 화면?)
    [절대강좌! 유니티][08-03] 생명게이지UI 만드는법
    [절대강좌! 유니티][08-04] 탄창UI 및 재장전 로직 구현
  • 08
    게임 매니저
  • [절대강좌! 유니티][09-01] GameManager로 리스폰 기능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9-02]GameManager에 싱글 턴 디자인 패턴을 적용해보자!
    [절대강좌! 유니티][09-03] Object Pool 구현해서 총알 발사하기
  • 09
    UI 고급
  • [절대강좌! 유니티][10-01] 적 체력게이지 UI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10-02]무기교체 UI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10-03]일시정지(Pause)기능 구현하기
  • 10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 [절대강좌! 유니티][11-01] 인벤토리(아이템창) 구현하기 part1
    [절대강좌! 유니티][11-02] 인벤토리(아이템창) 구현하기 part2
    [절대강좌! 유니티][11-03] PlayerPrefs로 데이터 저장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1-04] Binary File로 데이터 저장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1-05] 아이템 추가 및 삭제 PART 1
    [절대강좌! 유니티][11-06] 아이템 추가 및 삭제 PART 2
    [절대강좌! 유니티][11-07] 아이템 추가 및 삭제 PART 3
    [절대강좌! 유니티][11-08] ScriptableObject 이용해서 데이터 저장하기
  • 11
    레이캐스트 활용
  • [절대강좌! 유니티][12-01]Raycast 이용해서 자동발사기능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2-02][Raycast응용]Raycast와 Layer 사용해서 오브젝트 구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2-03]씬뷰에 시야각 나타내기(시야각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공격하게 하기 1편)
    [절대강좌! 유니티][12-04]시야각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공격하게 하기(2편)
    [절대강좌! 유니티][12-05] 벽에 가려진 카메라의 높이 변경하기
  • 12
    내비게이션 고급 기법
  • [절대강좌! 유니티][13-01]동적 장애물 설정과 서로 다른 메쉬 연결시키기(NavMeshObstacle & OffMeshLinkGeneration)
  • 13
    라이트매핑 및 라이트 프로브
  • [절대강좌! 유니티][14-01]라이트매핑 및 라이트 프로브
  • 14
    씬 관리
  • [절대강좌! 유니티][15-01] 씬을 분리해서 개발하고 병합해서 사용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5-02] 씬 전환시 Fade in 효과 주기
  • 15
    마무리...
  • [절대강좌! 유니티] 이 두꺼운 책을 어떻게 다 봤네요...(후기 및 반성)
마지막 업데이트|2018년 11월 29일
강의자 소개
안녕하세요. 구름에듀 캡틴 Zerodeg J입니다. 함께 학습을 시작해봐요!

강좌 후기
무료

평균평점
5.0
난이도
보통
수강기간
평생 무제한